본문 바로가기

CONSULTING

대표적인 보석 명품 브랜드들의 이야기 - 결혼예물 전문 VANICH

많은 사람들이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 자신이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사실 말하지 않아도 모두 알 것 입니다. 

   

명품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꾸준하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그만큼 하나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기 때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결혼예물 전문브랜드 VANICH와 함께 전세계 대표적인 보석 명품 브랜드들의 이야기와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프랑스의 까르띠에 Cartier

   

프랑스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를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을 듯 합니다. 보석뿐 아니라 라이터와 시계 그리고 필기구 식기류 가죽제품 등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완전함을 추구하고 있는 고급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까르띠에가 보석브랜드로서 첫 발을 내 디딘 시기는 1847년으로, 루이 프랑수와는 상류계층에서 히트를 기록했던 에나멜과 보석을 아름답게 조화시키는 새로운 기법을 만들어 냈습니다. 1853년에 보석 살롱을 열며 보석 붐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왕실의 보석상으로서 모든 상류층의 선호와 지지를 받으며 점점 명성을 쌓아갔다고 합니다. 

   

까르띠에는 유행을 따르는 것 보다는 언제나 까르띠에만이 추구하는 세련된 아름다움을 가장 큰 무기로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보석 명품 브랜드들의 이야기 - 결혼예물 전문 VANICH

 

   

   

- 미국의 티파니 Tiffany

   

오드리햅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명품 브랜드가 바로 티파니 입니다. 

결혼예물 꿈꾸시는 예비 신부님들께서 선호하는 티파니 반지 디자인 이라는 말이 따로 있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서, 그 시작은 1837년 찰스 루이스 티파니가 그의 친구와 함께 뉴욕에 문방구와 도자기를 주로 취급하는 미니 샵을 내면서 부터 였다고 합니다. 

   

티파니와 그의 동업자인 영은 시대를 앞서가는 과감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티파니를 명품 보석 브랜드로 성장시켰습니다. 미국 최고의 보석상 이라는 명성을 얻으며 시대적인 흐름을 타고 눈부시게 발전한 티파니는 1850년 파리, 1968년 런던에 각각 지점을 내며 세계적인 명품 보석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프랑스의 쇼메 Chaumet

   

프랑스 파리의 유서 깊은 브랜드로서 명품 보석의 고귀함을 자랑하는 쇼메는 220년이라는 길고 긴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라 할 수 있겠습니다. 

   

쇼메가 지금과 같은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는 데에 있어서 가장 큰 사건 중 하나는 바로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결혼 예물을 제작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폴레옹이 군 장교였던 시절에 배고픔과 추위에 지쳐, 쇼메의 창시자인 마리 에티엔트 니토의 샵 앞에 쓰러지게 되었는데, 니토는 그를 발견해 안으로 데려가 보살피며 그의 목숨을 살려주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나폴레옹은 황제 대관식에 필요한 모든 장신구를 쇼멧에서 제작하도록 하였으며 현재 쇼메가 왜 프랑스 명품이라는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게 되었는지를 말해줍니다.

   

   

 

대표적인 보석 명품 브랜드들의 이야기 - 결혼예물 전문 VANICH

 

   

오스트리아의 스와로브스키 Swarovski

   

오스트리아의 스와로브스키는 대표적인 보석 브랜드 중 하나로, 스와로브스키만의 독특한 디자인에 대중성을 가미해 세계 각국에서 크리스탈 스톤 하면 스와로브스키를 떠오르게 만들었습니다. 

   

스와로브스키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보석 브랜드로서 1895년이 그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각국에 최고의 크리스탈을 공급해 왔으며, 20여년 전부터 실버 크리스탈이 특히 사랑을 받게 되면서 다양한 콜렉션을 진행하였고 지금도 크리스탈 브랜드로서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스위스의 피아제 Piaget

   

피아제는 보석 명품 브랜드로서 다양한 이슈를 지닌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피아제를 지금 가장 큰 명품 브랜드 시계 메이커를 취급하는 브랜드로 인식하게 된 것 중 하나는 바로 286개의 다이아몬드, 총 87캐럿이 넘는 다이아로 만든 휘버스 시계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 당시 휘버스 시계의 가격은 100억원 이상이었다고 하니 지금 생각해봐도 정말 어마어마한 가격임에 틀림 없습니다. 피아제가 명품 브랜드로서 본격적인 이름을 떨치게 된 것은 초현실주의 작가인 달리가 만든 피아제 - 달리의 인형 이라는 황금 작품 덕이라 할 수 있는데, 달리는 피아제를 위해 손수 고안해낸 황금의 장신구로 전 세계에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특히나 피아제는 다이아몬드 국제 대상, 유럽 메리큐르 등 다양한 보석 콘테스트를 휩쓸며 지금 현재 그 명성은 무척이나 대단하다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보석 명품 브랜드가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가장 선호하시는 명품 보석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 

   

 

대표적인 보석 명품 브랜드들의 이야기 - 결혼예물 전문 VANICH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 그리고 그 신부를 바라보며 영원한 사랑을 꿈꾸는 신랑, 가장 멋진 커플을 위한 최고의 디자인을 추구하는 바니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예물 전문 브랜드 VANICH 역시 최고의 웨딩 주얼리 브랜드로서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결혼예물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결혼예물 전문 브랜드 VANICH 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반기 결혼 예물 커플링 추천

바니찌 가을 결혼 예물 추천!

요즘 예물 구성 추세 알아보기

코스트코 바니찌 제품 소개

결혼예물 - 다이아몬드 세트

영원한 사랑의 다이아반지

핑크골드 주얼리의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