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SULTING

결혼선물로 좋은 탄생석 주얼리 선물 알아보기

사람에게는 모두 세상에 태어난 고유의 생일을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1년 열두 달과 맞추어 나눈 총 12가지의 보석을 탄생석 이라고 하는데, 가까운 지인에게 그리고 아주 소중한 친구의 결혼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고민하신다면 탄생석 목걸이를 선물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나 결혼을 앞둔 남성분들께서는 예비 신부의 생일에 12가지의 탄생석 중에서 사랑하는 사람이 태어난 달에 맞는 탄생석 주얼리를 선물하기도 하고, 혹은 프로포즈를 준비하며 커플링보다 더 색다른 탄생석 목걸이를 선물하기도 합니다.

   

 

결혼선물로 좋은 탄생석 주얼리 선물 알아보기

 

   

탄생석의 풍습 알아보기

   

옛 폴란드와 중부 유럽에 이주해온 유대인들에 의해 비롯된 오랜 풍습 중 하나가 바로 12가지 보석을 자신이 태어난 달에 해당하는 보석으로 장식 용품을 만들어 치장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총 12가지의 보석을 탄생석 (Birth stones) 라고 부르며, 이 보석을 가지게 되면 사람들은 행운과 장수 그리고 명예를 얻는 다고 믿어왔습니다.

   

이주 유대인들이 선택한 보석들은 구약성서 <출애굽기> 제 28장에 적혀 있는 12가지 보석의 내용뿐 아니라 신약성서 <요한의 묵시록> 제 21장에 나와있는 12가지의 보석과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동방의 점성학의 수대 민속이 혼합되어 있는데 탄생한 달의 성좌에 속해 있는 보석을 가지고 있으면 재해나 병을 물리치고 행운과 장수와 명예를 얻을 수 있다고 믿어온 것이 18세기에 이르러서야 일반화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1년 12달 나에게 맞는 탄생석 알아보기

   

1월 - 가넷 / 2월 - 자수정 / 3월 - 아쿠아마린 / 4월 - 다이아몬드 / 5월  - 에메랄드 / 6월 - 진주 / 7월 - 루비 / 8월 - 페리도트 / 9월 - 사파이어 / 10월 - 오팔 / 11월 - 토파즈 / 12월 - 터키석

   

 

결혼선물로 좋은 탄생석 주얼리 선물 알아보기

 

   

가넷은 진실과 우정을 의미하며 암적색의 돌일 것이라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청색 외에도 다양한 컬러가 있습니다.

   

자수정은 평화 그리고 성실을 의미하며 서양에서는 부를 상징하는 보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조금은 생소한 아쿠아마린은 총명함을 상징하며, 보통은 청색이 아주 진할 수록 가치가 높은 아쿠아마린 입니다. 

   

누구나 사랑하는 다이아몬드는 고귀함을 상징하며, 영원한 보석이라 불리며 프러포즈 및 결혼 예물에도 가장 빛나는 보석입니다.

   

에메랄드는 행복을 의미하며 흠집이 나기 쉽고 내구성은 약한 편이지만 그만큼 고가의 보석입니다.

   

진주는 건강과 부를 상징하며, 최근 들어 다이아와 더불어 많은 분들이 결혼 예물로 선호하는 보석 입니다.

   

루비는 용기를 상징하며 적색 중에서도 피존 블러드 라는 종류가 가장 귀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페리도트는 화합을 의미하며, 녹색과 황녹색이 보통이고 이브닝 에메랄드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사파이어는 진리와 불변을 의미하며, 보통 사파이어는 블루 사파이어를 상징합니다.

   

오팔은 순결과 희망을 뜻하며, 보석으로 적합한 것은 무척이나 희소가치를 높게 가지고 있습니다.

   

토파즈는 우정을 상징하며, 황수정과 매우 비슷하여 차이를 두기 위해서 임페리얼 토파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터키석은 성공 그리고 승리를 의미하며 청록색 혹은 하늘색을 띄고 있는 아름다운 보석입니다.

   

   

 

결혼선물로 좋은 탄생석 주얼리 선물 알아보기

 

   

이렇게 다양한 12가지 탄생석은 시대와 민족에 따라서 그 달의 보석을 선택하는 법이 꼭 모두 동일하지는 않다는 것이 특징이며, 미국과 영국만해도 각각의 탄생석이 조금씩 다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싶다면, 혹은 너무나도 소중한 사람이 새로운 출발을 하는 결혼식을 치른다면 탄생석을 선물하는 것도 무척이나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다이아몬드 직수입을 통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바니찌 코리아

프러포즈 링 전문 VANICH(바니찌)에서 말하는 프러포즈 링 고르는 법

결혼예물 보석 관리 방법 알아보기 - 결혼 예물전문 바니찌

결혼예물 전문브랜드 VANICH 가 전하는 결혼 전날 할일

부케고르기 예단 보내기 TIP - 결혼예물 전문 바니찌

결혼 전날 할일 챙겨보기 – 결혼 예물전문 바니찌

결혼 예물 전문 바니찌가 제안하는 청첩장 종류와 준비 법